엑셀 오늘날짜 현재시간 입력 단축키로 한칸 셀에 표시하기

엑셀로 작업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형식은 셀에 오늘날짜와 현재시간을 표시하기 입니다. 엑셀에서 서식중에 날짜와 시간만 잘 알아나도 다른 데이터 입력은 쉽게 할수 있네요. 그동안 날짜입력 방법과 시간입력 방법을 알아봤는데 오늘은 하나의 셀 칸에 날짜와 시간을 단축키로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엑셀을 배우는 지루한 기초 시간이 지나면 좀더 향상된 실력으로 회사업무나 생활에서 엑셀을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엑셀 오늘날짜 현재시간 입력 단축키로 한칸 셀에 구하기

날짜를 입력하고 한칸뛰어서 시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단축키 CTRL+ ;(세미콜론)을 누르면 셀에 오늘 날짜가 입력이 됩니다.

 

한칸 뛰어서 단축키 CRTL+ Shift + :(콜론)을 누루면 셀에 현재시간 입력이됩니다.

 

 날짜와 시간이 형식에 맞게 결과물이 셀에 보여 집니다.

엑셀은 계산, 데이터 관리, 통계처리등 사무능력 향상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엑셀 고수들은 대부분의 업무처리가 엑셀로 이루어진다고 말할정도로 기능이 무궁무진 하죠. 엑셀을 처음 접하고 업무에 적용한 분들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전에 이걸 모르고 그동안 힘들게 일을 했을까" 라고 놀라운 표정으로  말을 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엑셀을 기본적으로 다룰줄 알아서 이런 기본적인 내용을 담는다는 것이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아직 엑셀을 접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기초적인 부분까지 담으려고 하네요

 

 

처음 엑셀을 접하시는 분들에게 말씀드리자면 엑셀의 기능을 다루는 실력에 따라 일처리 속도에 있어  굉장한 차이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똑같은 일을 맡겨도  한시간만에 처리하는 사람이 있고 일주일이 걸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엑셀의 실력차이로 벌어지는 직장내의 일상다반사 입니다. 갑자기 엑셀을 배우고 싶은 의욕이 생기지 않나요^^

 

엑셀  셀의 크기 조정으로 오늘 날짜 입력하면 자세히 표시하기

셀에 날짜를 직접 입력하거나 단축키 Ctrl+ ; 로 오늘 날짜를 입력하시면 표시 됩니다.

 

엔터를 누르면 셀에 형식에 맞게 날짜가 나옵니다.

 

리본메뉴에서  1번을 누루면 셀서식 메뉴 목록창이 열리고
그 다음
 2번 자세한 날짜를 클릭하면 됩니다. 

 


셀의 크기가 작아 날짜가 #####으로 나오네요. 

그림처럼 열 머리글 A의 오른쪽 선을 마우스로 드래그 해줘서 셀의 크기를 늘리면 됩니다.   

 

엑셀에서 셀의 크기 조정으로 결과물이 자세히 표시 됩니다.
여기 까지 엑셀 오늘날짜 및 엑셀 현재시간 입력 단축키로
한칸 셀에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